스터디/Android+Java

Android AudioFX (2011.10.09)

Dalmangyi 2017. 10. 7.



2017.10.08

안드로이드 오레오 까지 나온시점에서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제발 개선이 되어있으면 좋겠다고 생각됩니다...





들어가기전에..

AudioFX는 정말로 엉망인 클래스 구조입니다.


한 휴대폰 내에서 각 어플 마다 동시 생성이 안되며, 또 다른 조건하에 동시 생성이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사실상 게임이나 어플 개발시 AudioFX를 사용하면 음악에 대해서 간편한 사운드 효과 적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휴대폰 마다 다른 AudioFX환경으로 인하여 오디오 효과 리스트가 모두 동일하지 않고,

폰 제조사 마다 다른 사운드 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1.AudioFX란?

Android OS 2.3부터 지원되는 API기능, 기존 노래에 효과를 주어 간단한 수치만으로도 노래 변화가 가능하게 지원하는 CLASS.

음악 변화 방법에 쓰이는 하위 클래스로 BassBoost, Reverb(EnvironmentalReverb, PresetReverb), Equalizer, Virtualizer가 존재합니다.

 

2.각 클래스별 기능

BassBoost : 저음 강조 기능.

Reverb : 잔향 추가 기능.

 - EnvironmentalReverb : 여러가지 값 조절 가능

 - PresetReverb : 이미 정해진 값 세트를 제공.

Equalizer : 주파수 대역별로 소리크기 변화 기능.

Virtualizer : 위의 3가지 기능이 섞인 기능.

 

3.생성 방법

Android버전 2.3(진저브레드) 이상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AudioTrack과 MediaPlayer로 부터 Session 아이디를 획득하여

객체 생성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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