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Flutter+Dart

Flutter 자주쓰는 Package(패키지, library) 모음 (Favorite Package) - 작성중

Dalmangyi 2022. 9. 14.

flutter_svg

https://pub.dev/packages/flutter_svg

 

SVG파일을 읽을때, iOS와 Android가 별도로 파일관리가 필요한데, 이 패키지로 통합해서 asset으로 관리해줍니다.

 

*svg도 버전이 있기 때문에 파일을 가지고 테스트가 꼭 필요합니다.

 

 

 

 

 


 

 

 

flutter_secure_storage

https://pub.dev/packages/flutter_secure_storage/install

 

데이터베이스까지 관리하긴 귀찮고, 앱을 껏다 켜도 데이터가 저장되면서 암호화까지 됬으면 할때 사용하는 패키지 입니다.

주로 아이디, 비밀번호, 자동로그인 여부, 앱 설정 값을 저장할때 많이 이용됩니다. 

 

iOS

- 키체인을 사용하기 때문에, iCloud에 저장되서 폰을 초기화해도 아이디를 다시 로그인하면 로드가 가능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Android

- SharedPreferences(쉐어드프리페런스)가 아닌 EncryptedSharedPreference를 사용합니다. 비밀키가 KeyStore(O.S에서 관리하는 저장소)에 저장된다고하니 정말 안심되는 기능입니다.

 

*데이터가 암호화되고, 파일로 저장되기 때문에, 저장과 로드는 빠르게 불가합니다. (변수같이 휘발성 메모리 저장에 비해 느리단 거에욥)

 

Web

- 웹은 에초에 저장 자체가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url_launcher

https://pub.dev/packages/url_launcher

 

각 O.S 에서 다른 프로그램을 킬때 사용됩니다.  

 

 

 

댓글